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전체메뉴보기


진료안내

  • 진료일정표
  • 진료과
  • 전문센터
  • 지원부서
  • 협진센터
  • 주요의료장비현황
  • 비급여항목/비용

Health Checkup

예수병원 건강의학센터

최첨단 기구로 여러분의 건강을 진단합니다.

  • 노블스페셜
  • 주요암검진
  • 기본건강진단

진료시간 안내(24시간 응급의료센터)-평일 AM 08:00 ~ divM 18:00 / 토요일 AM 08:00 ~ PM 13:00

주요 의료장비 현황

home > 진료안내 > 주요 의료장비 현황

검색

   

xSPECT/CT

xSPECT/CT

xSPECT/CT

☞ 심비아 인테보(Symbia Intevo) 이미지 영상처리 알고리즘인 xSPECT 기술을 적용한 SPECT/CT (단일광자 단층촬영 및 컴퓨터 단층촬영의 융합) 장비로, 기존 장비보다 훨씬 우수한 해상도를 제공하며, 특히 골밀도 부분의 화질을 극대화 시켜 제품의 유용성을 한층 높였다. SPECT/CT 최초로 정량적 분석인 SUV 측정이 가능해 객관적이고 우수한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PECT/CT

3차원 융합영상장비

SPECT/CT

☞ 감마카메라를 이용한 SPECT의 기능적 영상과 CT의 해부학적 영상을 융합한 영상 진단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심장, 뇌, 뼈 등의 다양한 질환에서 정확하고 효과적인 진단을 가능하게 해 준 최첨단 장비이다. 또한 신체 각 기관의 대상성 질환 및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을 진단하는데 탁월하며 암을 조기에 발견하거나 암세포의 정확한 위치를 판별하며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MRI

MRI

MRI

☞ 종양 진단 장비 Achieva 1.5T/ - 작은 혈관 구조까지 관찰 하며, 두경부 질환을 비롯하여, 근골격계, 간담도계, 비뇨생식계 등 모든 분야의 검사에서 보다 명확한 진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신경과 혈관, 조직 구조를 선명히 관찰할 수 있어 뇌종양, 뇌출혈 등의 검사에서 보다 정확히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신 및 사지 혈관 검사에서는 조그마한 혈관 구조까지 관찰할 수 있어 이상 유무를 판별하는 데 유리하다. 또한, 연부 조직 (근육, 인대, 물렁뼈, 디스크 등) 에서 혈관, 지방, 물, 인대, 근육 등을 구분하는 능력이 우수하여 병소의 발견율이 높고, 오차가 적으며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암 진단 장비이다.

256채널 CT

Philips Brilliance 256 Slice iCT

256채널 CT

☞ 첨단 256채널CT, 충청 호남권 최초 도입

 

예수병원이 2011년 6월에 충청권과 호남권 최초로 최첨단 256채널 iCT를 도입 가동했다. 이 최첨단 256채널 iCT((Philips Brilliance 256 Slice iCT)는 0.27초의 스캔 속도, 진보된 영상의학 진단과 진단 효율을 극대화시킨 혁신적인 성능의 최첨단 CT이다.

필립스사의 256채널 iCT는 모든 신체 조직의 3차원 영상을 보다 정밀하고 선명하게 구현하며, 심장이 두 번 박동하는 짧은 시간에 심장 전체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을 정도의 빠른 속도를 자랑해 질병치료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장비이다. 이 CT는 방사선을 보내는 캔트리가 1초에 4회전으로 기존 장비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로 촬영할 수 있어 응급 환자 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검사 시에 환자의 호흡 정지 시간을 단축해 환자 편의는 물론 고화질의 이상적인 영상을 제공하며 방사선 피폭량이 80% 감소된 저선량 검사가 가능해 환자의 피폭량의 최소화와 함께 조영제량을 절반으로 획기적으로 줄인 환자 친화적인 최첨단 CT다.

 

☞ 256채널 iCT 질환별 장점

- 심장질환 검사 : 튜브가 0.27초에 1회전으로 위급한 응급 환자에 대한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며 우수한 실시간3D 심장영상 구현으로 빠르고 편안하게 수준높은 심혈관 검사를 받을수 있다.

- 뇌질환 검사 : 뇌혈관질환에 대해 기존 CT와 다르게 1-2초 만에 뇌 질환과 혈류의 흐름을 제공하는 우수한 영상을 획득 능력으로 신속한 치료를 할수 있다.

- 흉부질환 검사 : 단 2초 만에 모든 폐질환 정보를 제공하는 흉부 CT촬영은 더욱 간편하게 폐질환과 폐기능 진단을 받을 수 있다.

- 전신검사 : 전신 CT촬영은 10초 이내로 검사가 끝나며 전신 혈관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3D 영상을 얻을 수 있어 더욱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

심장초음파진단기

VIVID E9 / VIVID Q

심장초음파진단기

☞ 심장 질환 환자에게 희소식 - 첨단 심장초음파진단기 도입

예수병원 순환기내과 심장초음파실에 첨단 심장초음파진단기(VIVID E9)와 이동식 초음파 진단기(VIVID Q)를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최신 심장초음파진단 장비 VIVID E9는 4D 실시간 입체영상검사가 가능해 검사 시간 및 진단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최첨단의 장비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동식 심장초음파기 VIVID Q는 컴팩트한 크기로 이동이 자유롭고 외부 전원이 없이 내장된 배터리의 전원으로 검사를 할 수 있어 수술실, 외래, 입원실, 응급실, 중환자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자유롭게 검사가 가능하다.

☞ 심장초음파가 사용되는 임상 영역

 예수병원 순환기내과 심장초음파실에 첨단 심장초음파진단기(VIVID E9)와 이동식 초음파 진단기(VIVID Q)를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최신 심장초음파진단 장비 VIVID E9는 4D 실시간 입체영상검사가 가능해 검사 시간 및 진단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최첨단의 장비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동식 심장초음파기 VIVID Q는 컴팩트한 크기로 이동이 자유롭고 외부 전원이 없이 내장된 배터리의 전원으로 검사를 할 수 있어 수술실, 외래, 입원실, 응급실, 중환자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자유롭게 검사가 가능하다.

☞ 심장초음파 검사로 진단 가능한 질환

선천성 심장질환 (심기형), 심장판막질환, 인공판막질환 및 판막수술 후 합병증, 감염성 심내막염, 허혈성 심질환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심근질환 (비후성, 확장성, 제한성 및 기타 심근병증), 심낭질환 (심낭염, 심낭삼출), 심장 종양 및 색전, 대동맥질환, 고혈압, 당뇨 등 전신질환에 의한 심장 합병증, 경동맥 협착증 및 심혈관계 질환 위험도 평가

VMAT

VMAT

VMAT

☞ 도입 시기 : 2009년 6월 26일
첨단 4세대 선형가속기는 전국 대형병원에 설치된 기존의 암 치료 장비보다 획기적인 첨단 기능을 탑재해 정밀하고 안전한 방사선 암 치료뿐만 아니라 방사선 수술까지 가능한 최첨단 장비이다. 이 장비는 스웨덴의 세계적인 암치료장비 전문회사인 엘렉타사 장비로 첨단 기술이 접목되어 3차원 치료 기술에서 진보된 디지털 초정밀 영상유도, 고속 용적조절, 영상유도 세기조절 방사선치료 등의 첨단 기술을 탑재해 강력한 방사선 에너지를 집중 치료에 사용한다.

64채널-CT

64채널-CT

64채널-CT


☞ 도입 시기 : 2009년 4월 23일
64채널 CT는 0.5mm 두께부터 다양한 영상을 초당 최대 160개까지 영상을 얻을 수 있어 기존에 불가능하던 심장 혈관 CT가 가능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분초를 다투는 응급환자의 진료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의료진들의 기대가 크다.
이 장비는 한 번의 호흡으로 몸 전체 혈관의 영상을 단 10초 만에 얻을 수 있는데 검사 도중 환자의 호흡이나 움직임으로 인한 흔들림을 최소화해 뛰어난 고화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기존의 CT보다 속도가 빨라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이 크게 줄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심장 혈관 CT는 이전의 관상동맥 조영술과는 달리 혈관을 절개하지 않고 빠르고 쉽게 심장 관상동맥의 이상 유무를 진단할 수 있다. 이전에는 관상동맥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 혈관절개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했던 관상동맥의 협착 유무를 새로운 관상동맥 조영술로 쉽게 판별할 수 있어 환자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첨단 PET CT

첨단 PET CT

첨단 PET CT

☞ 첨단 PET CT
PETCT는 양전자를 방출하는 방사성의약품을 이용하여 체내의 미세한 변화를 영상화하는 최첨단 장비다. 이용하는 의약품에 따라 당 대사, 단백질 대사, 핵산 대사, 혈류 등의 다양한 체내 변화를 영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 중 포도당 대사를 관찰하는 검사가 가장 흔히 쓰인다. 포도당은 체내에서 모든 조직들이 이용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 공급원으로 정상적으로는 뇌, 심장 등 에너지 소모가 많은 기관에서 활발한 포도당 대사를 보인다. 암 조직은 빨리 성장하고 다른 곳으로 전이하기도 하는 등 정상적인 성장의 조절이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이러한 성질 때에 포도당 대사가 항진되어 있다. 이를 이용하여 포도당에 영상용 동위원소를 표지하여 주사하면 투여한 약품이 암 조직에 많이 모여들게 되고 이를 촬영하면 암을 진단할 수 있다.

☞ 장점 및 진단 질환
현재의 암 진단 방법 중 초기에 가장 예민하게 암을 진단하며 한 번의 검사로 전신을 모두 촬영으로 검사 시간이 단축되어 환자의 편의와 영상의 질 향상, 한 번의 간편한 검사로 다양한 정보 획득한다.
가장 대표적인 적응증은 암이며 암 진료의 전 영역에서 활용, 암이 발견될 경우에 바로 치료방침을 세울 수 있는 정보까지 제공, 크기가 작아 CT나 초음파 등 기존의 검사에서 놓치기 쉬운 암을 정확히 진단, 치매 등 다양한 신경과적 질환에도 이용, 심혈관질환에서는 심근경색 이후 심근 생존능력 평가 한다.

☞ PET CT와 다른 장비와 차이점
암이 생길 때 처음의 암세포는 눈으로 볼 수 없는 아주 작은 하나의 세포이다. 이 세포가 커지면 덩어리가 생기거나 주변 정상 조직을 침범해 들어가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커진 암세포를 발견할 경우 완치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이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암 세포는 덩어리나 주변 조직 침범 등 형태의 이상이 나타나기 전에 먼저 유전자적, 생화학적, 대사적 이상을 나타낸다.
방사선 검사나 내시경 검사가 형태의 이상을 보는 검사인데 반해 PET는 이러한 유전자적 생화학적 이상을 보여 주는 검사이다. 따라서 PET를 이용하면 다른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암이 발견될 수 있다. 그러나 반대로 PET 영상만으로 검사를 할 경우에는 정확한 형태를 모른 상태에서 영상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마치 지도 없이 길을 찾아 가는 것처럼 어려운 경우가 많다.
PET CT는 유전자적 생화학적 상태를 보여주는 PET 과 정확한 형태를 보여주는 CT를 동시에 시행하는 검사이기 때문에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찾아가는 것처럼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다.

재활의학과 근전도기

EMG/EP System

재활의학과 근전도기

재활의학과에 설치한 10채널 근전도기(Medelec Synergy)는 현재 나와 있는 근전도기 중 가장 많은 채널 수를 가지며 검사시 안정된 파형을 얻을 수 있는 기기이다. 근전도는 신경과 근육의 병변이 있는 환자에게 진단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기기는 특히 여러 분석방법이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어 여러 질병을 쉽고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진료대상
· 경추, 요추 추간판 탈출증에 의한 신경근병변
· 근육병, 신경, 근 접합부 병변
· 말초신경염(당뇨 등), 척수손상
· 뇌성마비, 자율신경계 병면 환자

산부인과 3차원초음파시스템

Aloka Dynamic || SSD-1700

산부인과 3차원초음파시스템

산부인과에 도입된 디지털 3차원 초음파 진단 시스템 (Aloka Dynamic || SSD-1700)은 선명한 칼라 3차원 영상분석, 최신 볼륨 모드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2차원 초음파에 비해 임신한 산모의 정상적인 태아발달과정 및 선천성 태아기형의 진단, 고위험 임신의 체계적 관리, 다양한 부인과적 질환의 진단에 혁신적인 공헌을 할 뿐만 아니라, PC(Personal Computer)를 통한 데이터 전송으로 외국의 여러 기관과 함께 진단 및 치료에 이용될 수 있어 산부인과를 찾는 환자에게 보다 나은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 이전 10페이지 이동 1 2 3 다음 10페이지 이동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