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병원소개 > 병원장 인사말
예수병원은 지난 115년이라는 장구한 역사를 뒤로하고 또 다른 미래의 새로운 전환점에 있으며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 여러 가지 어려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외적으로는 의료산업의 개방화 및 첨단화, 고객들의 욕구의 다변화, 교회를 비롯한 지역 사회는 예수병원에 대한 새로운 미션을 요구하고 있으며, 내적으로는 취약한 재무구조, 구성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시켜야 한다는 과제도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나가 되어 기도하여 창조적인 지혜로 조직내부의 핵심역량을 강화시켜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사회를 비롯한 병원 경영진과 합력하여 정기적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조직 내부의 인적, 물적 자원들을 재정비하도록 하겠으며, 임상진료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수익창출 모델에서 탈피하여 수익구조의 다변화를 통한 재무구조의 건전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오랜 역사는 자칫하면 매너리즘과 비효율성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오랜 세월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새로운 에너지 창출의 원천으로 활용한다면 우리는 어느 조직보다도 더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관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지금 우리는 예수병원 고유의 전통적 가치와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우리가 하나라는 의식으로 합심하여 전진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위임받은 봉사자로 그 책무를 수행하는 청지기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예수병원이 여러분들에게 기쁨을 드리고 가장 가까이 있으며 사랑을 받는 병원, 그리스도의 마음을 전하는 병원으로 교회와 함께 이 지역의 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힘써 왔습니다. 앞으로도 예수병원이 그러한 사명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기도와 지속적인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예수병원 병원장 권창영